경남경영자총협회(회장 이상연)는 26일 경남경총 5층 대회의실에서 경남경총 신규위원회 위촉패 전달식 및 자문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경남경총은 지난 6월 제138회 이사회에서 지역경제를 대표하는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기존 지역사회공헌위원회와 회관건립추진위원회를 포함해 회원확충위원회, 회원상생위원회, 노사상생위원회를 신설해 총 5개 위원회로 확대했다.
올해 경남경총은 ‘힘찬 도약 경남경제, 혁신과 변화 선도하는 경남경총’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경남 경제가 힘차게 도약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경남경총 자문단 서영옥 단장(화인테크놀리지 회장)을 포함해 총 12명의 전문가를 구성하고 경남경총의 정책 방향과 새로운 사업 제안 및 대정부, 지자체 정책 건의를 위한 정기적인 자문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이번 위원회에서는 변화와 혁신을 기반으로 미래 발전을 선도해 나갈 5대 위원장에게 위촉패를 전달했다. 5대 위원장에는 지역사회공헌위원회 장정식 위원장(로만시스 회장), 노사상생위원회 류병현 위원장(동구기업 대표이사), 회원확충위원회 양재부 위원장(신스윈 대표이사), 회원상생위원회 신기수 위원장(대건테크 대표이사), 회관건립추진위원회 박정우 위원장(웰템 대표이사)이 임명됐다. 지역사회공헌위원장을 맡은 로만시스 장정식 회장은 지역사회와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에 앞장서기 위해 1억원의 사회공헌 기금을 경총에 전달했다.
이날 회의는 위촉패 전달을 시작으로 △경남경총 사업현황 보고 △대정부 건의안 △사업추진 방향 논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경남경총 자문단 서영옥 단장을 비롯해 장정식 위원장(지역사회공헌위원회), 류병현 위원장(노사상생위원회), 양재부 위원장(회원확충위원회), 신기수 위원장(회원상생위원회)과 자문단 권순기 위원, 김정훈 위원, 노영식 위원, 노충식 위원, 박종규 위원, 이동찬 위원 등이 참석했다. 고 있다. |